완전한 메타버스에 접근하는 것은 현재,아직 가능하지 않다.
그러나 우리가 미래에 메타버스에 어떻게 접근하느냐가 메타버스의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기회의 개방형 액세스 도구가 될 것인가, 아니면 폐쇄형 액세스, 더 상업적인 기업이 될 것인가?
현재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든 데스크톱 기기든 화면을 통해 디지털 세계(메타버스)에 액세스합니다.
메타버스는 헤드셋, 장갑, 시계, 콘택트 렌즈와 같은 휴대하기 쉽고 몰입감 있는 하드웨어 기기를 통해 접근할 수 있고,
이것들은 사용자들이 화면의 투영을 통해 직접 디지털 풍경을 보고 듣고 만질 수 있게 해줍니다.
VR을 예로들면 쉽습니다.
이런 기기(하드웨어)는 메타버스가 사용자에게 더 직접적인 접근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알고리즘이 정교하면 정교할수록, 사용자에 대한 훨씬 더 복잡하고 동적인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질 것이다.
여기에는 심박수, 동공 확장, 제스처 및 시선 방향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 사용자는 메타버스를 통해 디지털 세계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지만, 상품 및 서비스 제공자는 사용자의 신념, 두려움 및 욕구에 대해 훨씬 더 침입적인 통찰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좋아요, 클릭, 공유와 같은 기존 정보는 이미 플랫폼 제공업체가 온라인에서 우리의 경험을 형성하고, 우리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우리에 대한 정보를 다른 회사와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를 훨씬 더 지속적이고 세부적인 감시 아래 놓으려는 유혹은 이윤 지향적인 동기에 기반을 둔 메타버스에서 뿌리치기 어렵게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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