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소유권,소유자는 있을까?
현재 완전한 메타버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소유자'가 있다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주요 기술 회사들은 메타버스의 포털(또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기 위해 스스로를 포지셔닝하고 있다.
각각은 유일한 것은 아닐지라도 탁월한 진입 지점을 제공하려고 한다.
메타는 2014년 가상현실 기업 오큘러스 비전 테크를 인수한 후 메타버스 작업에 이미 100억 달러를 투자했다.
그것을 비롯한 월마트와 나이키와 같은 주요 회사들은 메타버스에 대비하여 자사 제품의 가상 버전에 대한 상표 보호와 저작권을 제출하느라 바쁘다.
이러한 대기업들은 메타버스에서 우위를 점하고 그들의 지적 재산을 보호하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도전받지 않은 독점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메타버스의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조건에 따라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빅테크와 다른 대기업들에 의해 완전히 정의된 환경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권위주의 정권에 의해 설정된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말하고, 보고, 접근할 수 있는 것을 결정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통제와 다른 영향을 줄 수 있다.
기술 산업의 디지털 게이트 키퍼들이 내부 지식을 활용해 메타버스 경제에서 불공정한 '퍼스트 무버' 우위를 구축하면서 부의 극도로 집중될 위협도 있다.
메타버스를 형성하는 과정이 상업적 이익에 아웃소싱된다면, 사회에 더 큰 이익을 주는 활동을 희생하면서 이익과 소비자 경험을 우선시할 위험이 있다.
공평하고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는 메타버스가 무료이고 모두가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또한 다양한 행위자들에 의해 설계되어야 하며 개인의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초기에 규제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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