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현시점, 지금 메타버스는 어때요? what!

Metabucks 2023. 1. 20. 14:25

메타버스를 정의하는 역설은 그것이 미래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를 정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미 가상 세계 전체, 디지털 콘서트, 전 세계 사람들과의 영상 통화, 온라인 아바타 및 상거래 플랫폼을 포함하는 MMO를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세상의 새로운 비전으로 팔기 위해서는, 새로운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보내면 누군가는 필연적으로 (그리고 지칠 정도로)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만든 1992년 소설인 스노우 크래쉬나 모든 사람이 일하고 놀고 쇼핑하는 VR 세계를 묘사하는 Ready Player One과 같은 허구의 이야기를 참조할 것이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홀로그램과 헤드업 디스플레이(아이언맨이 지난 10편의 영화에서 사용한 모든 것)라는 일반적인 대중문화 아이디어와 결합되어 메타버스(기술 회사들이 실제로 새로운 것으로 판매할 수도 있는 메타버스)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상상력 있는 기준점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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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으로 문장의 "메타버스" 문구를 "사이버스페이스"로 대체하세요 90%의 경우, 의미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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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종류의 과대 광고는 메타버스의 아이디어에 특정 기술보다 틀림없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NFT와 같은 것들을 홍보하는 사람들이 메타버스의 아이디어를 고수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물론, NFT는 환경에 나쁘고 공공 블록체인은 대부분 막대한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를 안고 구축되지만, 기술 회사가 그들이 로블록스에 있는 가상 맨션의 디지털 키가 될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다면 붐이 일 것이다.

당신은 방금 밈을 사는 취미를 인터넷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인프라로 전환했다(그리고 아마도 당신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암호화폐의 가치를 높일 것이다)


이 모든 맥락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원시 메타버스 아이디어를 초기 인터넷과 비교하고 모든 것이 더 나아지고 선형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은 유혹적이지만, 그것은 주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가상 사무실에서 다리를 놀거나 드림웍스 마크 저커버그와 포커를 하고 싶어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VR과 AR 기술이 오늘날의 스마트폰과 컴퓨터처럼 흔해질 만큼 완벽해질 것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페이스북의 리브랜드 이후 몇 달 동안, "메타버스"의 개념은 올드테크를 재포장하고, 새로운 기술의 이점을 감독하며, 투기 투자자들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강력한 수단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3D TV에서 아마존의 배달 드론과 구글 글래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증명할 수 있듯이 공간에 돈이 쏟아진다고 해서 반드시 거대한 패러다임의 변화가 코앞에 닥친 것은 아니다. 기술의 역사는 실패한 투자의 해골들로 가득 차 있다.

 

 


그렇다고 해서 지평선에 시원한 것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퀘스트 2와 같은 VR 헤드셋은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하며 마침내 고가의 데스크톱 또는 콘솔 장비에서 벗어납니다.

비디오 게임과 다른 가상 세계들은 만들고 디자인하기가 점점 더 쉬워지고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사진이나 비디오로 디지털 3D 객체를 만드는 과정인 사진 측량의 발전이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놀랍도록 멋진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까지, 기술 산업은 크게 미래주의에 의존한다. 핸드폰을 파는 것도 좋지만, 미래를 파는 것이 더 수익성이 있다.

 

 

실제로, 실제 "메타버스"는 줌 통화에서 멋진 VR 게임과 디지털 아바타에 불과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우리가 여전히 인터넷으로 생각하는 것에 불과하다.